독서실에서 하루종일 공부하는데 요즘엔 영화 사운드트랙을 듣습니다. 그냥 노래가 나오는 것 말고, 스코어(Score)라 불리는 사운드트랙이요. 아카데미에서 '노래'가 아니라 '음악상'이라고 불리는 부문에 오르는 후보들 말입니다. 영화를 봤다면 영화의 장면을 떠오르게 하고
영화를 보지 않았어도 귀를 잡아끄는 멜로디와 멋진 사운드가 있어서 그 자체로도 즐길 만한 음반인 것 같아요. 아직은 2000년대 이후에 만든 아카데미 후보들을 위주로 찾아서 듣고 있지만 곧 영화음악의 거장인 엔니오 모리꼬네의 작품들도 들을 생각입니다.
하지만 일단은 이것부터 계속 돌려듣고 있습니다.
Tron: Legacy (soundtrack) |
사실 일렉트로니카는 완전 문외한이거든요. 그 유명한 다프트펑크나 데이빗 게타도 이름만 들어봤고 유명한 노래만 몇 번 들어봤을 뿐 거의 모르는 거나 다름없어서요. 영화가 2010년에 개봉했지만 며칠 전에야 정식으로 이 앨범을 접했습니다. 헐리우드 스타일에 다펑 끼얹기지만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일렉트로니카, 다펑, 영화음악 모두에게 괜찮은 입문 앨범 같습니다.
사실 사운드트랙을 들었던 건 며칠 전 봤던 오블리비언(Oblivion)의 사운드트랙을 슈게이징 밴드인 M83의 앤서니 곤잘레스(Anthony Gonzales)가 한 거라는 기사를 보고 '한 번 들어볼까...'로 시작한 건데요. 같은 감독인 조셉 코신스키(Joseph Kosinski)의 '트론: 새로운 시작'의 음악을 다펑이 했다는 걸 기억하고 들었던 거예요.
Oblivion (Soundtrack) |
암튼 이걸 시작으로 예전에 듣다 말았던 '헝거 게임',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인셉션', '소셜 네트워크'까지 일단 구해서 듣고 있습니다. 한스 짐머나 제임스 뉴튼 하워드도 좋지만 트렌트 레즈너가 만든 소셜 네트워크의 사운드트랙도 참 좋네요. 데이빗 핀처 감독의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도 트렌트 레즈너가 한 거라고 하니까 들어봐야죠. 요새 좋은 작품 많이 낸 알렉산드르 데스플랑도 곧 들어봐야 할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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