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운드트랙의 매력에 빠지다


독서실에서 하루종일 공부하는데 요즘엔 영화 사운드트랙을 듣습니다. 그냥 노래가 나오는 것 말고, 스코어(Score)라 불리는 사운드트랙이요. 아카데미에서 '노래'가 아니라 '음악상'이라고 불리는 부문에 오르는 후보들 말입니다. 영화를 봤다면 영화의 장면을 떠오르게 하고
영화를 보지 않았어도 귀를 잡아끄는 멜로디와 멋진 사운드가 있어서 그 자체로도 즐길 만한 음반인 것 같아요. 아직은 2000년대 이후에 만든 아카데미 후보들을 위주로 찾아서 듣고 있지만 곧 영화음악의 거장인 엔니오 모리꼬네의 작품들도 들을 생각입니다.

하지만 일단은 이것부터 계속 돌려듣고 있습니다.

Tron: Legacy (soundtrack)



사실 일렉트로니카는 완전 문외한이거든요. 그 유명한 다프트펑크나 데이빗 게타도 이름만 들어봤고 유명한 노래만 몇 번 들어봤을 뿐 거의 모르는 거나 다름없어서요. 영화가 2010년에 개봉했지만 며칠 전에야 정식으로 이 앨범을 접했습니다. 헐리우드 스타일에 다펑 끼얹기지만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일렉트로니카, 다펑, 영화음악 모두에게 괜찮은 입문 앨범 같습니다.

사실 사운드트랙을 들었던 건 며칠 전 봤던 오블리비언(Oblivion)의 사운드트랙을 슈게이징 밴드인 M83의 앤서니 곤잘레스(Anthony Gonzales)가 한 거라는 기사를 보고 '한 번 들어볼까...'로 시작한 건데요. 같은 감독인 조셉 코신스키(Joseph Kosinski)의 '트론: 새로운 시작'의 음악을 다펑이 했다는 걸 기억하고 들었던 거예요.

Oblivion (Soundtrack)



암튼 이걸 시작으로 예전에 듣다 말았던 '헝거 게임',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인셉션', '소셜 네트워크'까지 일단 구해서 듣고 있습니다. 한스 짐머나 제임스 뉴튼 하워드도 좋지만 트렌트 레즈너가 만든 소셜 네트워크의 사운드트랙도 참 좋네요. 데이빗 핀처 감독의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도 트렌트 레즈너가 한 거라고 하니까 들어봐야죠. 요새 좋은 작품 많이 낸 알렉산드르 데스플랑도 곧 들어봐야 할 텐데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