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one Bellow - The Lone Bellow (2013)



론 벨로우(The Lone Bellow)는 Zach Williams, Kanene Doheney Pipkin, Brian Elmquist 로 구성된 밴드로, 지난 1월 셀프 타이틀 앨범으로 데뷔했다. 이미 정식 앨범 발매 전 아이튠즈에서 유명해졌고, 에스콰이어에서 올해의 신인 15팀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고 한다. 이들의 음악은 포크 락이고, 블루스나 컨트리의 느낌도 든다. 특이한 점은 이들의 주 활동 무대가 내쉬빌이 아니라 뉴욕 브루클린이라는 점이다. 사실 그다지 놀랍지 않은 게, 이미 얼터너티브 컨트리의 독보적 존재라 할 수 있는 라이언 아담스(Ryan Adams)도 뉴욕이나 LA에서 음악 작업을 한 것으로 유명하고, 다수의 포크 뮤지션들은 텍사스나 캘리포니아에서 음악 작업을 많이 한다. 그러니 새로운 음악과 인디 정신이 숨쉬는 뉴욕의 음악 씬에서 팝과 락 등 다양한 음악을 포용하여 독특한 특성을 갖춘 포크 락이나 얼트컨트리만큼 어울리는 음악은 없을 것이다.

사실 론 벨로우의 성공적인 데뷔는 아이튠즈의 성공과 연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사실 아이튠즈를 통해 크게 인정받고 성공한 밴드가 론 벨로우가 처음은 아니고, 컨트리/포크 씬에서는 이미 2011년 시빌 워즈(The Civil Wars)가 선례를 남겼다. 시빌 워즈의 앨범도 포크, 아메리카나 등 주류 컨트리가 아닌 사운드를 잘 조합한 상당히 세련되고 멋진 작품이다. 론 벨로우도 음악 스타일은 약간 달라 보여도 좋은 곡, 멋진 화음 구성 등으로 귀를 충분히 사로잡는다. 멈포드 앤 선즈의 음악으로 포크락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론 벨로우의 음악도 많이 유명해지길 바란다. 이제 앨범 한 장 냈으니, 앞으로 갈 길이 멀다.

The Lone Bellow (2013)

Track List
  1. Green Eyes And A Heart Of Gold
  2. Tree To Grow
  3. Two Sides Of Lonely 
  4. You Never Need Nobody 
  5. You Can Be All Kinds Of Emotional 
  6. You Don't Love Me Like You Used To 
  7. Fire Red Horse 
  8. Bleeding Out 
  9. Looking For You 
  10. Teach Me To Know 
  11. The One You Should've Let Go 
  12. Button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